마지막 경고와 인사
고린도후서 13:1-13
4절:그리스도께서 약하심으로 십자가에 못 박히셨으나 오직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으셨으니 우리도 저의 안에서 약하나 너희를 향하여 하나님의 능력으로 저와 함께 살리라
5절: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는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자니라(Examine yourselves to see whether you are in the faith; test yourselves. Do you not realize that Christ Jesus is in you-unless, of course, you fail the test?)
9절:우리가 약할 때에 너희의 강한 것을 기뻐하고 또 이것을 위하여 구하니 곧 너희의 온전하게 되는 것이라
(we are glad whenever we are weak but you are strong; and our prayer is for your perfection.
Greetings and Benediction(인사와 축도)
11절:마지막으로 말하노니 형제들아 기뻐하라 온전케 되며 위로를 받으며 마음을 같이하며 평안할지어다. 또 사랑과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거룩하게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라
(Finally, brothers, good-by. Aim for perfection, listen to my appeal, be of one mind, live in peace. And the God of love and peace will be with you.)
12절:거룩한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라(Greet one another with a holy kiss.)
13절: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찌어다.
(May the grace of the Lord Jesus Christ, and the love of God, and the fellowship of the Holy Spirit be with you all.)
고린도 교회를 향한 바울의 최종적 소망을 11절에서 말씀하시고 마지막 인사와 축도로 마무리 했습니다.
아버지, 하나님! 금년 일년도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 안에서 지내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금융 위기와 여러 가지 환난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무사히 2008년을 마감하게 하시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09년을 코앞에 둔 이 시간에 바라옵기는, 내년에도 주님 바라보며 인도하심따라 가게 하시옵소서. 아버지께서 예비하신 모든 것을 기쁨으로 받으며 순종하게 하시옵소서.
우리의 삶을 통하여 이루시고자 하시는 주님의 계획이 이루워 지기를 소원합니다. 한반도, 7천만이 주님의 은혜 가운데 평안하며. 세계가 평안할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주님이 주신 대 자연을 아름답게 가꾸어 후손에게 물여 줄 수 있는 따뜻한 마음도 주시옵소서. 2009년을 위하여 주님이 준비하신 축복을 바라보며, 감사한 마음으로 다시 떠 오르는 태양을 맞이하려 합니다.
아버지! 당신의 품에 품어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독수리 날개처 창공을 향하여 치솟아 올라 가는 모습으로 기축년을 맞이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주님! 다시 감사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