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로 가는 여정(The Journey to the Cross)
마태복음26:6-16
6절: 예수께서 베다니 문둥이 시몬의 집에 계실 때에
7절:한 여자가 매우 귀한 향유 한 옥합을 가지고 나아와서 식사하시는 예수의 머리에 부으니(a woman came to him with an alabaster jar of very expensive perfume, whic she poured on his head as he was reclining at the table.)
8절:제자들이 보고 분하여 가로되 무슨 의사로 이것을 허비하느뇨(When the disciples w this, they were indignant, "Why this waste?" they asked.) 9절:이것을 많은 값에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줄 수 있었겠도다 하거늘 10절:예수께서 아시고 저희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어찌하여 이 여자를 괴롭게 하느냐 저가 내게 좋은 일을 하였느니라(Aware of this, Jesus said to them, "Why re you botherng this woman? She has done a beautiful thing to me.)11절:가난한 자들은 항상 너희와 함께 있거니와 나는 항상 함께 있지 아니하리라 12절:이 여자가 내 몸에 이 향유를 부은 것은 내 장사를 위하여 함이니라(When she poured this perfume on my ody, she did it to prepare me for burial) 13절: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온 천하에 어디서든지 이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는 이 여자의 행한 일도 말하여 저르 기념하리라 하시니라 14절:그 때에 열둘 중에 하나인 가룟 유달 하는 자가 대제사장들에게 가서 말하되 15절:내가 예수를 너희에게 넘겨주리니 얼마나 주려느냐 하니 그들이 은 삼심을 달아 주거늘 16절:저가 그 때부터 예수를 넘겨줄 기회를 찿더라(From then on Judas watched for an opportunity to hand him over.)
가룟유다의 음모로 인하여 십자가를 지실 예수님은 베다니 시몬의 집에 계실 때에 마리아(요한복음 12:3)에 의하여 비싼 향유의 부음을 받았다. 이는 예수님의 장례를 준비한 것으로 예수님은 그녀를 칭찬하였다.
그러나 가룟유다는 (요한복음 12:4-5)그향유를 어찌하여 삼백 데나리온에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지 아니하였느냐 한다.
이렇게 말하는 유다는 도적같은 심보로 돈궤를 맡고 거기 넣는 것을 훔쳐 감이러라고 요한복음 6절에서 말하였다.
하나님께 예배 드릴 때에 나는 무엇을 드리는가? 유다는 마리아의 예배를 낭비라고 하였다.
마리아처럼 내게 있는 모든 것을, 내자신의 모든 것을 진심으로 드려서 예배하는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예배를 드리는가?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나를 사랑하신 예수님! 당신께 예배할 때에 나의 현재 모든 것으로,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으로 경배하게 하여 주십시요. 누구때문에 어떤 것에 의하여 유다처럼 예수님을 배반하지 않게 하여 주십시요. 물질의 유혹이 나의 눈을 가린다하여도 피 흘리신 예수님을 바라보며 다시 당신만을 바라보게 하여 주십시요.
나의 생명이 있는 날들 동안 오직 예수님만 바라보며 당신의 뜻을 이루게 하시옵소서.
주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님 말씀 묵상하며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을 허락하시니 감사, 감사합니다. 옥합을 깨트린 마리아를 존경하며, 이 보잘 것 없는 죄인을 살려 오늘도 승리하게 하실 것을 믿으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
P.S. 추천도서: 철인 다니엘 김
어제 그의 책을 읽고 감명받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