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충실하심(God is Faithful)
1절:하나님이 야곱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벧엘로 올라가서 거기 거하며 네가 네 형 에서의 낯을 피여 도망하던 때에 네게 나타났던 하나님께 거기서 단을 쌓으라 하신지라 2절:야곱이 이에 자기 집 사람과 자기와 함께한 모든 자에게 이로되 너희 중의 이방 신상을 버리고 자신을 정결케 하고 의복을 바꾸라 3절:우리가 일어나 벧엘로 올라가자 나의 환난날에 내게 응답하시며 나의 가는 길에서 나와 함께하신 하나님께 내가 거기서 단을 쌓으려 하노라 하매 4절:그들이 자기 손에 있는 모든 이방 신상과 자기 귀에 있는 고리를 야곱엑 주는지라 야곱이 그것들을 세겜 근처 상수리나무 아래 묻고 5절:그들이 발행하였으나 하나님이 그 사면 고을들로 크게 두려워하게 하신고로 야곱의 아들들을 추격하는 자가 없었더라 6절: 야곱이 그와 함께한 모든 사람이 가나안 땅 루스 곧 벧엘에 이르고 7절:그가 거기서 단을 쌓고 그곳을 엘벧엘이라 불렀으니 이는 그 형의 낯을 피할 때에 하나님이 그에게 거기서 나타나셨음이더라.....................10절:그에게 이르시되 네 이름이 야곱이다마는 네 이름을 다시는 야곱이라 부르지 않겠고 이스라엘이 네 이름이 되리라 하시고 그가 그의 이름을 이스라엘이라 부르시고 11절: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니라 생육하며 번성하라 국민과 많은 국민이 네게서 나고 왕들이 네 허리에서 나오리라 12절:내가 아브라함과 이삭에게 준 땅을 네게 주고 내가 네 후손에게도 그 땅을 주리라 하시고 13절:하나님이 그와 말씀하시던 곳에서 그를 떠나 올라가시는지라14절:야곱이 하나님이 자기와 말슴하시던 곳에 기둥 곧 돌 기둥을 세우고 그 위에 전제물을 붓고 또 그 위에 기름을 붓고 15절: 하나님이 자기와 말씀하시던 곳의 이름을 벧엘이라 불렀더라(Jacob called the place where God had talked with him Bethel.)
하나님은 용서하지 못할 죄가 없습니다. 우리가 회개할 때마다 하나님은 우리를 용서하시며 받아주십니다.
오늘도 하나님 앞에 죄를 회개합니다. 야곱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벧엘대신 세컴으로 갔습니다. 그곳에서 비극은 일어 났으며 그때에 야곱은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즉시 벧엘로 갈 것을 모든 사람들에게 알리고 이방신을 섬기는 모든 것을 제거하라고 하였다. 벧엘에 도착하자 야곱은 하나님을 위하여 단을 쌓았다. 야곱이 하나님께 순종하자 하나님은 그를 축복하였고 그에게 새 이름을 주었다. "이스라엘"이라는 이름을. 야곱은 전능하신 하나님을 기억하게 되었고 전에 그에게 약속하신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충성하지 못하여도 하나님은 늘 우리에게 충실하신다.
내가 하나님 앞에 충실하지 못하여도 나에게 늘 충실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내가 하나님을 믿을 수 있도록 나의 믿음을 성장시켜 주십시요. 나의 죄를 하나님께 고백하고 회개하게 하여 주십시요. 아버지! 이루워 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