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에서 해방(Deliverance)
창세기19:15-26
롯이 소돔을 떠나고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하다
15절:동 틀때에 천사가 롯을 재촉하여 가로되 일어나 여기 있는 네 아내와 두 딸을 이끌라 이 성의 죄악 중에 함께 멸망할까 하노라 16절:그러나 롯이 지체하며 그 사람드이 롯의 손과 그 아내의 손과 두 딸의 손을 잡아 인도하여 성밖에 두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인자를 더하심이었더라 17절:그 사람들이 그들으 밖으로 이끌어 낸 후에 이르되 도망하여 생명을 보존하라 돌아보거나 들에 머무르거나 하지 말고 산으로 도망하여 멸망함을 면하라 18절:롯이 그들에게 이르되 내 주여 그리마옵소서 19절:종이 주께 은혜를 얻었고 주께서 큰 인자를 내게 베푸사 내 생명을 구원하시오나 내가 도망하여 산까지 갈 수 없나이다 두렵건대 재앙을 만나 죽을까 하나이다 20절:보소서 저 성은 도망하기도 가깝고 작기도 하오니 작은 성이 아니니이까 내 생명이 보존되리이다.
21절:그가 그에게 이르되 내가 이 일에도 네 소원을 들었은즉 너의 말하는 성을 멸하지 아니하리니 22절:그리로 속히 도망가라 네가 거기 이르기까지는 내가 아무 일도 행할 수 없노라 하여써라 그러므로 그 성 이름을 소알이라 불렀더라 23절:로시 소알에 들어갈 때에 해가 돋았더라 23절:여호와께서 하늘 곧 여호와께로서 유황과 불을 비같이 소돔과 고모라에 내리사 25절:그 성들과 온 들과 성에 거하는 모든백성과 땅에 난 것을 다 엎어 멸하셨더라 26절: 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본 고로 소금 기둥이 되었더라.
하나님은 아브람을 생각하며 롯과 그의 가족을 소돔에서 구하고자 천사를 보내었다. 롯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소돔을 떠났지만 그의 아내는 소돔에서 살아왔던 lifestyle과 그화려했던 생활을 생각하며 미련을 가지고 소돔을 돌아보았다.
순간 그녀는 소금기둥이 되었다. 이스라엘을 여행하였을 때에 사해 맞은편 산에 소금기둥이라며 가이드가 보여준 롯의 아내의 모습이 상기된다.
롯의 아내는 소돔을 떠나기 싫었을 것이다. 호화스런 생활과 만족하였던 그풍요로움이 그녀를 뒤돌아보게 하였다.
이처럼 나에게도 하나님이 보시기에 끊어버려야 할 것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롯의 아내처럼 그 매너리즘에 빠저 헤어나지 못하고 죄를 짓고 있지 않는가? 돌아봅니다.
하나님! 죄에서 해방되도록 저를 이끌어 주시옵소서. 롯의 아내처럼 죄를 품어 영혼이 소금기둥이되는 것을 막아주시옵소서.
주님만을 바라보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저의 삶을 살게 은혜로, 은혜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생명의 길, 죄에서 자유함을 얻도록 도와 주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