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안에서 기도하라(Pray in the Spirit)
에베소서 6:18-24
18절: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And pray in the Spirit on all occasions with all kinds of prayers and requests. With this in mind, be alert! and always keep on praying for all the saints.) 19절: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벌려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20절:이 일을 위하여 내가 쇠사슬에 메인 사신이 된것은 나로 이 일에 당연히 할 말을 담대히 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 마지막 인사와 축도)
21절:나의 사정 곧 내가 무엇을 하는지 너희에게도 알게 하려 하노니 사랑을 받은 형제요 주 안에서 진실한 일군인 두기고가 모든 일을 너희에게 알게 하리라 22절:우리 사정을 알게 하고또 너희 마음을 위로하게 하기 위하여 내가 특별히 저를 너희에게 보내었노라 23절:아버지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부터 평안과 믿음을 겸한 사랑이 형제들에게 있을지어다
24절: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변함없이 사랑하는 모든 자에게 은혜가 있을지어다
오늘 본문은 바울이 감옥에서 에베소에 보내는 마지막 편지 내용이다.
그는 에베소 성도들이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간구하되 깨어서 기도하기를 항상 힘쓰라고 한다. 또한 자신을 위하여서는 19절에 말씀한 것처럼, 자신에게 말씀을 주사 그로 하여금 입을 벌려 복음을 담대히 알리게 하여 달라고 편지했다.
감옥에 있는 자신이 풀여 나오기를 기도하여 달라고 하지는 않았다. 자신이 쇠사슬에 메인 것도 당연히 할 말을 담대히 하게 하려 하심이라고 한다.
성도들은 교회의 직분자들과 선교사들을 위하여 무시로 기도하여야 함을 바울은 알려 주고 있다. 그가 목숨을 걸고 복음을 전하는 것도 뒤에서 기도하여 주는 성도들의 힘인 것임을 알려 준다.
오늘도 많은 사역자들을 위하여 중보 기도를 하여야겠다. 소홀이 여기고 기도 못하였던 주님의 일꾼들을 위하여 이 아침 한분, 한분 이름을 부르며 아버지 앞에 간절히 기도합니다. 주님! 당신이 세우신 모든 사역자들이 그들에게 부여된 모든 일들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성령 충만하게 하옵시고 모든 고통을 주님께서 주시는 능력으로 극복하게 하시옵소서.
이루워 주실 것을 믿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