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성전 봉헌

redlily 2010. 2. 3. 07:48

역대하5:1-14

1절:솔로몬이 여호와의 전을 위하여 만드는 모든 것을 마친지라 이에 그 부친 다윗이 드린 은과 금과 모든 기구를 자녀다가 하나님의 전 곳간에 두었더라.  2절:이에 솔로몬이 여호와의 언약궤를 다윗성 곧 시온에서 메어 올리고자 하여 이스라엘 장로들과 모든 지파의 두목 곧 이스라엘 자손의 족장들을 다 예루살렘으로 소집하니 3절:칠월 절기에 이스라엘 모든 사람이 다 왕에게로 모이고

4절:이스라엘 장로들이 다 이르매 레위 사람이 궤를 메니라(When all the elders of Israel had arrived, the Levites took up the ark,)

5절:궤와 회막과 장막 안에 모든 거룩한 기구를 메고 올라가되 제사장과 레위 사람이 그것들을 메고 올라가매

6절:솔로몬 왕과 그 앞에 모인 이스라엘 회중이 궤 앞에 있어 양과 소로 제사를 드렸으니 그 수가 많아 기록 할 수도 없고 셀 수도 없었더라  7절:제사장들이 여호와의 언약궤를 그 처소로 메어 들였으니 곧 내전 지성소 그룹들의 날개 아래라

10절:궤 안에는 두 돌판 외에 아무것도 없으니 이것은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서 나온 후 여호와께서 저희와 언약을 세우실 때에 모세가 호렙에서 그 안에 넣은 것이라 12절:노래하는 레위 사람 아삽과 헤만과 여두둔과 그 아들들과 형제들이 다 세마포를 입고 단 동편에 서서 제금과 비파와 수금을 잡고 또 나팔 부는 제사장 일백이십인이 함께 서 있다가 13절:나팔 부는 자와 노래하는 자가 일제히 소리를 발하여 여호와를 찬송하며 감사하는데 나팔 불고 제금 치고 모든 악기를 울리며 소리를 높여 여호와를 찬송하여 가로되 "선하시도다 그 자비하심이 영원히 있도다"("He is Good; His Love endures Forever.")하매 그 때에 여호와의 전에 구름이 가득한지라

14절:제사장이 그 구름으로 인하여 능히 서서 섬기지 못하였으니 이는 여호와의 영광이 하나님의 전에가득함이였더라.

(and the priests could not perform their service because of the cloud, for the glory of the Lord filled the temple of God.)

 

 다윗 왕 때부터 준비하여 왔던 성전 건축이 드디어 그아들 솔로몬 왕에 의하여 완공되어 성전 봉헌을 하게 되었습니다.

성전 봉헌에서 가장 중요한 언약궤를 지성소에 모셨고 그 안에는 두 돌판이 있었습니다.  이는 모세가 호렙에서 그안에 넣은 것이다.

이는 저희가 에굽에서 나온후 여호와께서 언약을 세우실 때에 모세가 호렙에서 넣은 것이다.

6절에서 솔로몬 왕과 모인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이 양과 소로 제사를 드렸는데 그 수를 헤아릴 수도, 기록 할 수도 없이 많았다고 하였다.

솔로몬 왕과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은 정성을 다하여 제사를 드린후 하나님을 기쁨으로 찬양하였습니다.  모든 악기를 동원하여 찬송하며 그들은 말했습니다.

    "그는 선하시도다.  He is good. 그 자비하심이 영원하도다. His love endures forever.

 

 성전 봉헌을 하며 취했던 솔로몬 왕과 이스라엘 백성처럼 나는 하나님의 언약궤를 나의 가슴 속에 지니고 있는가?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고 있는가?  기쁨으로 찬양을 드리고 있는가?  그리하지 못하여 하나님의 영광의 구름이 나의 삶 속에 덮히지 않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이부족하고 흠 많은 것을 용서하시고, 주님의 은혜의 손길로 깨끗케하사 아버지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소서.  아버지의 한없는 사랑에 감사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