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예수를 통한 믿음(Faith through Jesus)

redlily 2010. 3. 8. 08:24

요한복음 16:25-33

25절:이것을 비사로 너희에게 일렀거니와 때가 이르면 다시 비사로 너희에게 이르지 않고 아버지에 대한 것을 밝히 이르리라

26절:그 날에 너희가 내 이름으로 구할 것이요 내가 너희를 위하여 아버지께 구하겠다 하는 말이 아니니

27절:이는 너희가 나를 사랑하고 또 나를 하나님께서 온줄 믿은고로 아버지께서 친히 너희를 사랑하심이니라

28절:내가 아버지게로 나와서 세상에 왔고 다시 세상을 떠나 어버지께로 가노라 하시니

  (I came from the Father and entered the world; now I am leaving the world and going back to the Father.")

30절:우리가 지금에야 주께서 모든 것을 아시고 또 사람의 물음을 기다리지 않는줄 아나이다 이로써 하나님께로서 나오심을 우리가 믿삽나이다.  31절: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이제는 너희가 믿느냐("You believe at last!" Jesus answered.)

32절:보라 너희가 다 각각 제 곳으로 흩어지고 나를 혼자 둘 때가 오나니 벌써 왔도다. 그러나 내가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나와 함게 계시느니라

33절: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화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I have told you these things, so that in me you may have peace.  In this world you will have toubles.  But take heart!  I have overcome the world.")

 

 제자들은 이제서야 예수님이 하나님께로 부터 나오심을 믿는다고 30절에서 말하였습니다.

그때에 예수님은 "이제야 너희가 믿느냐!"라고 대답하십니다.

또한 31절에서 제자들이 각각 흩어지고 예수님을 홀로 둘 때가 오나니 벌써 왔다고 하신다.  그러나 예수님이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그와 함께 계신다고 하셨습니다.

33절에서 예수님은 내가 너희에게 이것을 말함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함이라고 하셨고,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고 하심도 예수님께서 세상을 이기였기 때문이라고 하십니다.

 

 예수님이 이세상을 떠나실 즈음에야 믿음이 생긴 제자들!  예수를 믿는다고 하면서 나 또한 그제자들과 같은 모습으로 살고 있지는 않은가?  환난을 당할 때에 예수님은 멀리 모셔두고 나홀로 그고통가운데서 허우적대지는 않았는가?

 주님!  이연약한 못난 딸의 믿음이 부족함을 용서하여 주십시요.  이세상에서 환난을 극복하신 예수님을 생각하며, 담대한 마음으로 이세상을 능히 이기게 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이루워 주실 것을 믿고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