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귀의 시험을 극복하신 예수님
Luke4:1-15
예수께서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요단강에서 돌아오사 광야에서 사십일 동안 성령에게 이끌리시며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시더라 이모든 날에 아무 것도 잡수시지 아니하시니 날수가 다하매 주리신지라 마귀가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돌들에게 명하여 떡덩이가 되게 하라
4절:예수께서 대답하시되 기록하기를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였느니라
(Jesus answered, "It is written:'Man does not live on bread alone.'")
8절: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로사대 기록하기를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Jesus answered,"It is written :'Worship the Lord your God and serve him only.'")
12절: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로사대 말씀하시기를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Jesus answered,"It says:'Do not put the Lord your God to the test.'")
13절:마귀가 모든 시험을 다한 후에 얼마 동안 떠나니라
예수님이 성령 충만하셔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이끌리실 때에 마귀는 그를 시험하였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말씀으로 이모든 시험을 극복하셨습니다. 믿음 생활을 하는 우리에게도 마귀는 늘 도전을 하여 옵니다. 마귀는 하나님의 말씀도 잘 알고 그말씀으로 유혹합니다. 이때에 영적인 분별력으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대적하여 승리하여야 합니다. 예수님이 하신 것처럼 말입니다.시험을 끝낸 마귀는 잠시 떠났다고 했습니다. 세번의 시험으로 끝이 난 것이 아니지요. 우리의 삶 속에서도 끝없이 마귀는 주위를 맴돌며 울부짖는 사자처럼 공격의 때를 기다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오늘도 무장하여 승리하기를 기도합니다. 주님! 연약한 저를 붙들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