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1:1-46(Numbers)
본서는 시내산에서 약속의 땅으로 행진하기 위하여 이스라엘 백성을 군대조직으로 편성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으로 시작된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의 인도하에 시내산에서부터 발행하여 가나안 건너편 모압 광야에 이르는 과정을 상세히 서술하고 있다. 그들은 광야 40년간의 생활을 통해 훈련받고 연단 받아 마침내 가나안에 들어가게 되었다.
1절: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땅에서 나온 후 제 이년 이월 일일에 여호와께서 시내 광야 회막에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2절: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회중 각 남자의 수를 그들의 가족과 종족을 따라 그명수대로 계수할지니
3절:이스라엘 중 이십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모든 자를 너와 아론은 그 군대대로 계수하되
4절:매 지파의 각기 종족의 두령 한 사람씩 너희와 함께 하라
19절: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대로 그가 시내 광야에서 그들을 계수하였더라
46절:계수함을 입은 자의 총계가 육십만 삼천 오백오십명이었더라
(The total numbe was 603,550.)
이스라엘 군대의 총 사령관이신 하나님은 조직적인 리더싶을 발휘하고 계셨다.
모세를 통하여 명령하셨고, 그는 각12지파에게 전쟁에 나갈 20세 이상의 전투 병력을 모집하였다. 다만 레위지파는 제사장의 역활을 위하여 남겨 두었다. 르우밴지파에서 납달리 지파까지 모세와 아론과 족장 십이인이 계수하였다고 하였다.
그수는 현재 한국의 병력수와 비슷한 육십만이 넘었다. 대단한 병력이다.
빈틈이 없으신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진두지휘하시면서 가나안으로 들어갈 준비를 시키고 계신다.
하나님! 오늘도 살아서 역사하시는 주님! 이부족한 것도 그병력 속에 끼워 주셔서 하늘나라를 확장하는데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생산적이고 큰 실효를 거둘 수 있는 하루가 되게 도와 두시옵소서. 저의 삶에 사령관이신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따라 오늘도 순종하기를 소원합니다. 아버지의 음성을 듣게하시고 따르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